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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19/05/29 (1)
밤에 쓴 코드
OOP) 오브젝트 디자인
객체의 지도 객체를 설계함에 있어서 어떤 고민을 해볼 지 생각해 보자 기능과 구조 지금 부엉이가 친구 병아리를 만나려고 한다. 그래서 병아리는 부엉이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준다. ➡️ 으로 2블럭 ⬆️ 으로 2블럭 이렇게 위치를 설명해 주었다. 이렇게 집을 찾을 수 있었다. 그런데 만약 부엉이가 시작점이 변경된다면? 과연 위에 길안내는 유효할 것인가? ➡️ 으로 1블럭 ⬆️ 으로 2블럭 으로 길 안내가 변경 되었다. 부엉이(사용자)가 위치설명(목표)를 위해 요청 했을 때, 부엉이의 위치(사용자의 상황-요구사항) 에 따라서 절차(기능)들이 변경되었다. 이처럼 특정 요구사항 마다 , 기능들이 변경되었다, 하지만 구조적으로 접근을 했다면,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. 부엉이에게 이런 지도(구조)를 손에 쥐어 ..
OOP
2019. 5. 29. 21:15